주식과 낚시 그리고 돈되는 모든 것들

일상

[거제 가 볼만한 곳]칠천량 해전공원

은혜갚는까치 2022. 6. 1. 19:31
반응형

오늘 방문한 곳은 거제도 칠천도  옥계해수욕장, 옥계 오토캠핑장 근처에 위치한 칠천량 해전공원이다.
작지만 주변 경관도 좋고 볼게 많은 곳이다.

거의 쉬는 날이 없고 관람료도 무료이다.

해전공원 외경이다. 넓은 잔디밭과 전체적으로 조경 관리가 잘되어 있다.

배수구 커버에 글자까지 박아놓고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쓴 듯하다.

전시관 입구이다. 전시관은 그리 크지 않았지만 임지왜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다.

영상관은 코로나와 내부 수리로 인해 운영하고 있지 않았다.

트릭아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었다. 당시 옷, 모형  창, 칼도 준비되어 있었다.

시각장애인용 해설 부스도  설치되어 있었다. 규모가 크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공원 외부에는 당시 수군 모형이 전시되어 있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이다. 아이들을 위해 키 낮은 망원경도 준비되어 있었다. 누가 기획했는지 모르지만   작은 배려 하나하나가 놀라웠고 다시 한번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무료 와이파이도 제공된다. 역시 IT강국이다.

다크 투어리즘 아픈 역사를 간직한 칠천량 해전공원

거제시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 나 영 민 거제도의 역사라 하면 많은 분들이 임진왜란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

blog.naver.com

칠천량해전공원 : 네이버

블로그리뷰 130

m.place.naver.com

칠천량해전공원 > 전시관안내 > 전시관안내

칠천량해전이 전하는 역사적 교훈으로, 전몰수군에 대한 위로와 다시는 같은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는 우리의 다짐 아픈 역사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추구해야 할 가치이자 평화의 섬

www.gmdc.co.kr


위치 : 경남 거제시 하청면 칠천로 265-39

전망대에서 바라보니 거의 완공 단계의 다리가 보였다. 집에 와서 찾아보니 씨릉섬과 연결하는 출렁다리이고 올해  12월 완공 예정이라고 한다.  차는 진입이 안된다고 한다. 완공되면 와 봐야겠다.

칠천도 씨릉섬, 출렁다리 놓고 힐링공간 조성…연말께 준공 - 미디어 경남N거제

거제시 하청면 칠천도 부속섬인 씨릉섬이 새로운 해양공원으로 거듭날 전망이다.칠천도와 씨릉섬이 출렁다리로 연결되고 옥계마을 특화개발사업이 준공되면, 일대는 해양공원으로 탈바꿈해

www.geojenews.co.kr

큰 도로에서 칠천량 해전공원으로 올라가는 길은 1차선 좁은 도로이나 차량 두대가 지나갈 정도는 되어서 크게 부담은 없었다.
  주변에 옥계마을회관 근처를 보면 커다란 배를 볼 수 있다.  안타깝게도 별다른 설명 없이 외부만 볼 수 있다.  배 내부를 볼 수 있으면 좋은 관광 자원이 될 수 있었을 것 같다. 별다른 설명 없이 섬 구석에 있어 거제 사는 사람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칠천량 해전공원을 방문할 일이 있다면 놓치지 않고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대한민국해군 해상 시험 전담 '선진호' 거제에 영구전시

대한민국 해군 '해양무기 체계 개발' '해상시험' 전담 325t급 '선진호' 거제에 영구 전시'반잠수 쌍동선형'의 특이한 선박으로 전장 34.5m, 폭 15m, 높이 17.5m로 퇴역 시험선국방부로부터 무상양도 받

m.geojetimes.co.kr

[거제] 선진호(SUNJINHO)

칠천도 선진호(SUNJINHO) 현대중공업에서 68억 정도를 들여서 건조한 반잠수 쌍동선형으로 1993년...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