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 낚시 그리고 돈되는 모든 것들
반응형

2024/02 3

[거제 가 볼만한 곳] 미미네 문방구

오늘 방문한 곳은 거제 지세포항의 미미네 문방구이다. 집사람에게 물어보니 생긴 지 좀 되었다고 한다. 백종원 골목식당 영향으로 한동안 거제에서 핫플레이스 지역으로 통했던 곳이다. 줄 서서 먹던 식당들도 이제는 기다림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할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빠졌다. 네이버 플레이스m.place.naver.com 미미네 문방구 바로 앞에도 주차가 가능하나 정신건강상 지세포항이나 일운면사무소에 주차 후 이동하는 것이 좋다. 주차 후 미미네 문방구까지 거리도 그리 길지 않고 골목 사이사이에 옛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 가게들이 많이 있어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2월까지 동절기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다. 6시가 가까워 오니 헐레벌떡 뛰어오는 방문객도 많이 보였다. 골목 안에도 주차가 가능했지만 주민들에게..

일상 2024.02.19

[거제도 볼락을 찾아서]24년 2월 12일

연휴의 마지막 날이라서인지 구조라에 도착하니 사람이 많지 않다. 수변 공원 초입부터 빠르게 탐색을 해본다.바람이 없어 낚시하기 좋은 날이다. 수온이 많이 올랐는지 벌써부터 해파리들이 보인다. 따문따문 오징어인지 해파리인지 끈적한 입질이 느껴진다. 표면에서 먹이활동하는 놈들이 보이지 않아 바닥을 긁어보니 쏨뱅이 새끼가 올라온다.바닥에는 서울감시도 살고 있다. 서울 감시도 자기가 걸린 줄 모르고 낚시하는 나도 걸렸는지 모르고... 채비를 회수할 때쯤에야 격렬한 바늘털이를 하지만 도망가기에는 너무 늦었다. 산란 후 아직 산후조리가 안 끝났는지 얻어걸린 볼락 모두 배가 홀쭉하다.종은 같아도 볼락들 모두 생김새가 각각이다. 후쿠시마 방류수 영향인가? 아기 이빨처럼 아랫니가 나온 녀석들도 보인다. 손이 찔릴까 겁이..

낚시 2024.02.13

[거제도 가 볼만 한 곳]청마기념관

오늘 찾아간 곳은 청마기념관이다. 청마기념관 : 네이버방문자리뷰 2 · 블로그리뷰 286m.place.naver.com 몇 번 찾아간 적이 있으나 집에서 거리가 있다 보니 도착했을 때 아이들이 자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기념관 앞에서 돌아서다 보니 아이들과 함께 내부까지 둘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청마기념관은 거제시 둔덕면에 자리 잡고 있다.청마기념관 외부에는 동상이 기념관 내부에는 들어서자마자 흉상을 볼 수가 있다.1층에는 청마의 시를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부스가 설치되어 있다. 학교 졸업 후 처음 들어보지만 워낙 유명한 시다 보니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한 자 한 자 기억이 난다.청마의 연혁을 보니 경력이 화려하다. 그 옛날 거제, 일본, 평양, 통영, 만주, 부산으로 이어지는 그의 삶은 시인, ..

일상 2024.02.0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