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 낚시 그리고 돈되는 모든 것들

일상

[거제 가 볼만한 곳] 현지인 맛집 - 중곡동 교동짬뽕

은혜갚는까치 2024. 4. 3. 20:08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니 몸이 좋지 않다. 회사에 하루 쉬겠다고 연락하고 나니 거짓말처럼 몸이 좋아졌다.
집사람과 함께 하는 계획 없었던 평일의 데이트! 아침을 가볍게 먹고 검색 끝에 중곡동에 있는 교동짬뽕으로 갔다.

조금 이른 시간에 찾아가니 손님이 없다. 사장님한테 문의드리니 별도 주차단속은 없다고 하셔 가게 앞에 주차를 했다.

오늘의 메뉴는 많은 거사모 회원들이 추천하는 순두부짬뽕과 군만두, 튀김어묵 반반을 시켰다. 집사람은 매운맛, 나는 보통맛을 시켰는데 메뉴판 귀퉁이에 쓰여있는 글을 미처 읽지 못했다.
"교동짬뽕은 보통맛도 맵습니다"  미리 알았다 하더라도 순한 맛 교동짬뽕은 없었기에 달라질 것은 없었다.

점심시간이 가까워져 오니 한 명도  없던 가게가 손님으로 가득 차고 배달의 민족 주문이 쉴 새 없이 들어왔다. 역시 맛집은 맛집인 듯하다.
우연히 마수거리 첫 손님이 된 우리가 시킨 메뉴가 제일 먼저 나왔다.
면과 밥과 짬뽕이 따로 나온다. 계란을 먼저 풀어  튀김을 찍어 먹고 면, 밥 순으로 먹으면 된다고 한다.

순두부짬뽕은 먹기 편하게 일반 짬뽕과는 달리 조개껍데기 없이 조갯살만 발라져 나온다.

가볍게 완뽕했다. 양은 성인 남자에게도 살짝 많은 듯하다. 과한 배부름이 아닌 적절한 배부름을 느낄 수 있는 아슬아슬한 푸짐함을 느낄 수 있었다.

먹는 내내 과하지  않게 기분 좋은 매운맛을 느낄 수 있었다. 보통맛에도 땀이 비오든이 나와 휴지를 너무 많이 썼다. 다음 방문 때는 필히 손수건을 들고 방문해야겠다.

비 오는 날에 어울리는 교동짬뽕, 다음에 방문하면 순두부짬뽕이 아닌 오리지널 교동짬뽕도 먹어 봐야겠다.

728x90
반응형